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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2-16
25,871
커버레터 작성의 특징
1) 커버 레터는 특별한 양식은 없지만 일정한 형식이 있다 

커버레터를 쓰는 순서는 먼저 주소와 날짜, 다음으로 수신인과 서두, 그리고 본문이 이어지고 결구로 마무리해서 마지막에 이름과 서명을 하는 순서로 쓰여진다. 



2) 커버 레터는 특정인에세 보내는 것이어야 한다 

커버레터에는 수신인을, 가능하면 인사 담당자 이름이나 아니면 최소한 ‘인사 담당 부서(Department of Human Resources)' 또는 ’인사 담당자 (Personnel manager)'로 명기해야 한다. 



3) 자신만의 개성이 내용에 담겨야 한다 

무성의하게 작성된 커버 레터를 읽는 인사담당자가 Resume를 건성으로 읽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하 일. 커버레터가 자신의 신상에 대한 소개라면 거기에 담겨야 할 내용도 비록 다소 서투른 부분이 있을지라도 자신만의 것이어야 한다. 



4) 포맷과 외양이 보기 좋아야 한다 

Resume와 Cover Letter를 넣은 봉투에서부터 용지의 사이즈에 이르기까지 외형적인 명과 두 서류의 format에 이르기까지 반듯한 인상을 주도록 노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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